티스토리 뷰

갤럭시워치 액티브2 착용샷

 

요즘 주변을 살펴보면 스마트워치를 흔히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핏2에 대해 설명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약 6개월 동안 사용해본 갤럭시워치 액티브2 실사용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지난 5,아내의 생일을 맞아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선물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 안에서도 다양한 기종으로 나뉘어 어떤 것을 살까 꽤 고민했던 기억이 나네요.^^

 

먼저 어떤 기종을 살 것 인가 고민은

  • 1) 크기 : 40mm or 44mm
  • 2) 재질 : 스테인리스 or 알루미늄
  • 3) 색상 : 재질마다 색상 상이

먼저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크기가 2가지로 출시되어 40mm, 44mm 두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손목이 가냘픈 ㅎㅎ 아내를 위해 40mm로 선택을 했습니다. (보통 여성분들에게는 40mm가 적당할 것 같아요.)

크기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중에 선택해야 하는데요, 두 재질은 장단점이 나름 있답니다.

 

스테인리스: 고급진 느낌, 충격에 강하다, 흠집(기스)이 잘 난다, 조금 무겁다(44g). 가격이 비싸다.

알루미늄: 캐주얼한 느낌, 충격에 약하다, 흠집(기스)이 잘 나지 않는다. 가볍다(30g). 가격이 저렴하다.

(*무게는 44mm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스테인리스와 알루미늄은 가격차이가 10만원 정도 납니다. 위의 장단점을 따져봤을 때 저는 알루미늄의 수많은 장점(흠집 잘 안남, 가벼움, 저렴한 가격)을 뛰어넘는 스테인리스의 큰 장점, 고급진 느낌! 하나 때문에 스테인리스로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

 

40mm 스테인리스로 선택하고 나니 마지막, 색상 선택이 남았네요. 저는 아내가 평소 골드 계열의 악세사리를 자주 착용하는 것을 봐서 골드 색상으로 선택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 골드색상을 선택할 경우 위 사진과 같은 기본 가죽스트랩이 함께 옵니다. 내구성은 좋지 않은 듯 합니다. 몇번 쓰다보니 금방 닳아서 새로운 스트랩을 인터넷으로 구입하였습니다.

 

갤럭시워치-액티브2-착용-사진
갤럭시워치-액티브2-착용-사진

 

컬러도 재질에 따라 다르게 출시되었습니다. 알루미늄 재질은 핑크, 실버, 아쿠아블랙으로 출시되었고 스테인리스 재질은 골드, 실버, 블랙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 공홈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40mm (스테인리스-399,300, 알루미늄-299,200)

44mm (스테인리스-440,000, 알루미늄-339,900)

 

또 갤럭시워치2LTE를 지원하는 모델이 있다고 했지만, 저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델로 구입했습니다. 인터넷이 필요한 경우 집에서 와이파이 연결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서요 ^^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도 블루투스 연결로 기본 전화기능, 카톡이나 문자알람 등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갤럭시워치2의 몇 가지를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전화통화기능, 문자 및 카카오톡 확인 기능

 

갤럭시워치-액티브2-전화통화-카카오톡
갤럭시워치-액티브2-전화통화-카카오톡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사용하면서 저희 아내가 가장 유용하게 쓰는 기능입니다. 먼저 전화통화기능인데요, 전화가 오면 손목에 징징~ 알림이 울립니다. 또한 액티브2로 직접 전화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봐야해서 핸드폰을 들고 통화하기 힘들 때, 집안일을 하고 있을 때 편리하게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메시지 확인기능입니다. 문자메세지나 카톡알람 등 스마트폰의 알림이 그대로 워치 화면에 전달됩니다. 다만 저희 아내처럼 ios 스마트폰을 연동할 경우 답장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말그대로 확인만 ㅠ.

 

활동량 체크

 

갤럭시워치-액티브2-활동량체크
갤럭시워치-액티브2-활동량체크

 

스마트폰을 늘 들고 다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평소 몇 걸음을 걷는 지 정확히 알기가 어려웠어요. 그런데 워치는 매일 손목에 착용하고 다니기 때문에 그럴 일이 없죠! 아내가 말하기를, 예전에 운동할 때는 손에 스마트폰을 꼭 쥐고 뛰곤 했는데, 이제는 그러지 않아도 되어서 참 좋다고 하네요. (물론 요즘은 코로나 핑계로 운동 안하는 것은 함정 ㅎㅎ) 주별 통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박수, 스트레스 관리 기능

갤럭시워치-액티브2-심박수-스트레스-관리
갤럭시워치-액티브2-심박수-스트레스-관리

 

평소 심박수를 관리해야 하는 분들께는 유용하게 쓰일 기능인 것 같습니다. 제 아내도 틈틈이 생각날 때마다 심박수를 측정해둔다고 하네요. 심박수 측정 후 현재 상태등을 선택하여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지수도 측정할 수 있어 현재 스트레스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박수와 스트레스지수 또한 주별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영 기록 기능

저희 아내는 자칭 수영 중독인데요! (물론 요즘은 코로나 핑계로 수영장마저 안가고 있습니다..) 아내 때문에 수영장 근처로 신혼집을 마련할 정도로 수영쟁이랍니다그런데 갤럭시 워치2는 수영기록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액티브2-수영기록
갤럭시워치-액티브2-수영기록


 
먼저 운동하기 버튼을 누르면 어떤 운동을 할지 선택하게 되어있네요
. 수영을 선택해주고(실내, 실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수영 버튼 옆에 점 설정 버튼을 터치해주면

 

갤럭시워치-액티브2-수영기록기능
갤럭시워치-액티브2-수영기록기능

 

 수영장 레인 길이, 알림 설정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내가 주로 다니는 수영장은 50m짜리 레인이 있는 수영장이라, 길이는 50m, 알람은 25m로 해주었습니다. 그러면 턴 할때마다 진동이 울릴 거예요. - 수영장을 한번도 안가봐서 모릅니다. ^^

 

이 외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현재 아내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 제약되는 기능들이 많습니다. (답장기능 제한, S health 기능 제한, 삼성 단말 전용기능 제한, 뮤직 앱 사용 제한 등) 그래서 다음엔 갤럭시로 갈아탄다고 하네요..? 굴러온 돌이 박힌 돌 빼내는 격이 되어버렸지만 그만큼 액티브2를 잘 활용하고 싶은 마음이겠죠^^

 

사용하면서 직접 느낀 몇 가지 단점

  • 약간 무겁다: 무게감이 꽤 있어 처음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 비싼 가격: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만, 잘 활용하지 못한다면 샤오미 미밴드를 사용하는 것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 ios 사용자 기능 제한: 아무래도 갤럭시 웨어러블이기 때문에 갤럭시와 연동이 잘 되겠지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경우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니 애플워치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포스팅을 위해 이것 저것 기능을 알아보다보니 운동을 즐기시는 분, 건강을 신경쓰는 분이라면 갤럭시워치 액티브2 정말 추천합니다. 운동에 최적화된 기능들이 많고 (달리기, 자전거타기, 수영, 걷기 등 측정기능, 오랜 시간 움직이지 않을 경우 진동으로 알림 등) 건강을 위해 체크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있어 (마신 물, 커피 양 체크, 심박수 측정, 혈압측정기능 등) 잘 활용한다면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스마트기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 좀 더 구경하고 가세요 😊 >

2020/11/07 - [이슈 Issue] - 미스트롯2 전유진 트롯신동이였다니!!!!

2020/10/30 - [유용한 정보 Useful information] - 2021공무원봉급표, 초과근무수당까지 알아보기!

2020/10/22 - [유용한 정보 Useful information] - 2021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봉급표(+초과근무수당)

2020/10/24 - [유용한 정보 Useful information] -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에 대한 '모든 것' 알고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