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반인들 기준으로 PC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백신이 v3 일 것입니다. 물론 알약이라는 백신 프로그램도 있지만, 가장 오래됐고 친숙한 백신 프로그램은 당연 v3입니다. 특히 무료 버전인 ahnlab v3 lite의 경우 유료버전인 v3 365와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기능이 좋은데요. 유료버전과 비교하여 가장 큰 단점이자 차이점이 광고가 많이 뜬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V3 Lite의 광고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v3 lite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가정 하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v3 lite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다른 분들 블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3 lite 광고 영구 제거

 

작업표시줄-V3-실행
작업표시줄-V3-실행

 

▲ 컴퓨터 우측 하단에 보면 [작업표시줄의 "숨겨진 아이콘 표시(△)" 버튼을 눌러 "V3" 아이콘을 더블클릭(마우스 좌측 버튼 연속으로 두 번 누르기) 해주세요.

 

 

환경설정
환경설정

 

▲ AhnLab V3 Lite를 실행하면 좌측에 HOME, PC 보안, PC관리, 서비스, 안티 랜섬웨어 등등 다양한 탭이 보이는데요. 광고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좌측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이 버튼이 [환경설정] 버튼입니다.

 

 

광고-표시-설정-끄기
광고-표시-설정-끄기

 

▲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셨으면 환경설정 창이 보이게 될 텐데요. 광고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좌측 하단에 [기타 설정의 '사용 환경']을 먼저 눌러주세요. 그러면 상단에 사용자 설정, 알림 설정, 업데이트 설정, 서버 설정 등이 보이실 것입니다. 그중에서 상단의 [알림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광고 표시 설정의 '30일간 광고 보지 않기' 체크박스를 눌러서 체크를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설정을 했으면 확인을 꼭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30일 동안 V3 lite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것입니다. 30일이 지난 후 광고가 다시 뜨게 된다면 동일한 작업을 시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