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에서는 지우면 안 되는 파일이라던가 변경하면 안 될 파일들을 자동으로 숨겨놓곤 합니다. 하지만 어떤 기능을 쓰는데 해당 폴더를 찾을 수 없는 순간들이 종종 있는데요. 바로 윈도에서 제공하고 있는 숨김 폴더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서입니다. 윈도 10에서 숨김 폴더 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윈도 10 숨김 폴더 찾는 방법

숨김폴더 찾는 방법-1
숨김폴더 찾는방법-1

윈도우10 숨김 폴더 찾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가장 먼저 아무 폴더[단축키: 윈도 버튼(컨트롤, 알트 사이)+E]에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상단에 보시면 [파일], [홈], [공유], [보기] 버튼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안 보이는 숨김 폴더를 찾는 것이기 때문에 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에 여러 가지 설정들이 활성화되는데요. 그중에서 끝에 버튼 아랫부분에 [옵션▼] 버튼을 눌러주시면,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이 활성화됩니다. 그 버튼을 눌러주세요.

 

 

숨김폴더 찾는 방법-2
숨김폴더 찾는 방법-2

그러면 [폴더 옵션]이 뜨게 되는데요. 상단에 [일반], [보기], [검색] 중에 [보기]를 누르시고, 스크롤을 아래까지 내리다 보면 [숨김 파일 및 폴더]-[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숨김 폴더를 찾고 나서 원하는 것을 다 마쳤다면 다시 [표시 안 함] 상태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수로 지우면 안 되는 폴더를 지우게 된다면 컴퓨터가 켜지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서비스센터에 컴퓨터를 맡기셔야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