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작스럽게 운전면허 취득일이나 면허번호를 찾아야 할 일이 생겼는데 지갑을 집이나 차에 두고 온 경우가 있습니다. 필요 없을 땐 잘 보이다가 정작 필요 있을 땐 보이지 않는 물건과 같이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운전면허 취득일을 인터넷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썸네일
썸네일

 

운전면허 취득일 바로 확인하기(아래를 참고하세요)

 

 

운전면허 취득일을 조회하기 위해선 과거에 '이파인'이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했는데요. '이파인'이 경찰청교통민원24로 변경되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이외에도 무인단속 내역,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그리고 이에 따른 이의신청, 과오납 환급 등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홈페이지-검색
경찰청교통민원24-홈페이지-검색

 

△ 먼저 다음 또는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경찰청교통민원24]를 검색한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운전면허-취득일-찾기
운전면허-취득일-찾기

 

△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우측에 '바로가기'탭의 [운전면허조회]를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서-로그인
공인인증서-로그인

 

△ 개인정보가 들어가는 문서이기 때문에 귀찮지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성명과 주민번호를 작성하신 후 [공동(구공인) 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운전면허정보
운전면허정보

- 면허정보 : 국문 면허증인지, 영문 면허증인지 표기되며 면허번호가 표기돼있습니다.

- 면허기본정보 : 성명과 주민번호와 면허번호가 표기돼있습니다.

- 면허상세정보 : 면허 상태가 유효한지, 적성검사 갱신일자 등이 표기돼있습니다.

- 면허종별목록 : 여기서 확인되는 [발급일자]가 운전면허 취득일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