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을 전화, 문자, 카톡, 유튜브 이용으로만 사용하는데 쓸데없이 비싼 핸드폰 쓰기 아까우신분들 많으시죠? 저희 부모님께서도 그 이유로 알뜰폰을 쓰고 계십니다. 사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알뜰폰이라는 게 좋지 않은 핸드폰 기종에 어르신들 등쳐먹으려고 만들 제도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핸드폰에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자 만들어진 정책이었다는 것입니다.

 

알뜰폰 허브란?

알뜰폰-허브
알뜰폰허브란?

알뜰폰이라는 것이 유행하며 다양한 알뜰폰 업체가 생겨났습니다. 알뜰폰 업체는 어느세 16개의 업체가 되었고, 업체가 다양해지다 보니 시장의 교란이 생기게 되어 정부에서 나서서 과학정보기술 통신부를 통하여 알뜰폰 허브 사이트를 운영하게 만들었습니다. 알뜰폰 허브 사이트16개의 알뜰폰 업체를 모아 서로 가격경쟁을 하게 만들어서 고객들에게 보다 저렴하게 핸드폰과 요금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든 사이트입니다.

 

알뜰폰의 주 고객층이 40대 이상이기에 많은 분들이 핸드폰 매장에서 판매자가 추천해주는 제품과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핸드폰 판매직원은 어쩔 수 없이 고객의 돈을 많이 받을수록 자신의 이익이 커지는 구조임을 아실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장마다 가격차이가 있는 것이고 좋은 매장을 찾기란 더더욱 어렵죠.

 

결국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알뜰폰 허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방식으로 구매하시는게 저렴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적으로 말씀드리지만 알뜰폰이라고 해서 기존과 다른 통신사를 쓰는 것이 아니고 SKT, KT, LG U+ 등 기존에 사용하시던 통신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이용방법

맞춤형요금제-휴대폰-선택
맞춤형요금제-휴대폰-선택

알뜰폰허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화면인데요. [맞춤형 요금제]데이터와 음성량, 문자를 최소 필요한 만큼 설정한 후에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반면에 [휴대폰]휴대폰 종류와 제조사, 원하는 가격대를 선택하신 후 '검색'을 누르시면 본인이 원하는 핸드폰 기종과 요금제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맞춤형 요금제와 휴대폰에서 각각 휴대폰과 요금제를 어떤 식으로 선택하는지 각각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맞춤형요금제

맞춤형요금제-선택
맞춤형요금제-선택

 

△ 알뜰폰허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화면 좌측에 나오는 [맞춤형 요금제-선택]인데요. 현재 예시로 보여드릴 조건은 1달 기준 데이터 3GB, 전화 무제한, 문자 50건으로 설정[검색]을 눌러보았습니다.

 

 

맞춤형요금제-추천
맞춤형요금제-추천

 

맞춤형요금제 추천 상품으로 화면이 이동합니다.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바로 우측에 [가입하기]를 클릭하셔도 되지만, 더 많은 상품과 비교를 위해 하단에 보이는 [+](더보기)를 클릭해보겠습니다.

 

 

맞춤형요금제-상세조건-선택
맞춤형요금제-상세조건-선택

 

△ [+](더보기)를 클릭했더니, 추가적으로 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요금, 통신망 등을 선택하신 후 [검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맞춤형요금제-선택
맞춤형요금제-선택

 

자신에게 알맞은 데이터, 전화, 문자에 맞게 [구매]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천상품 중 위의 3가지는 월 납부총액이 0원으로 보이는데요. 이건 평생 무료라는 것은 아니고, 3~6개월 약정기간 동안 월 납부총액이 0원이라는 것이니 자세한 부분은 [구매]를 눌러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

휴대폰-선택
휴대폰-선택

 

△ 알뜰폰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을 때 우측에 보이는 휴대폰 선택 버전인데요. 원하는 제조사와 가격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100만 원이 넘어가면 부담스러우니 80만 원 이하로 설정한 모습입니다. 원하는 조건을 모두 선택하셨다면 [검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선택-추천-조건
휴대폰-선택-추천-조건

 

△ 핸드폰은 삼성으로 선택했었기 때문에 갤럭시로 추천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음성, 문자는 세 상품 모두 동일합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상품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를 클릭해주세요.

 

 

휴대폰-요금제-추천
휴대폰-요금제-추천

 

휴대폰과 요금제를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신 후 가입하시기만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알뜰폰 허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에 필요에 맞게 데이터와 음성, 문자 등의 양을 골라 가장 적절한 요금제를 찾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핸드폰 매장에서 추천받는 것도 좋지만 인터넷 가격과 비교해서 가시면 더 좋은 조건에 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뜰폰 허브 사이트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자녀분들이나 지인들에게 이 포스팅을 보여드리며 부탁드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