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리함과 아름다움을 모두 갖춘 발뮤다 더팟 (발뮤다 전기포트) 6개월 실사용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6개월 전에 국내버전으로 구매했으며,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 전기포트입니다. 참고로 해외용으로 사게 되면 연결 코드가 110V라 변압기가 필요합니다.

 

이 제품의 제작자는 일반포트로 핸드 드립 커피를 내리다가, 무게와 물 양 조절에 불편함을 느껴 많은 바리스타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발뮤다 더팟이라는 예쁜 쓰레기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커피원두
커피원두

발뮤다 더팟 실물

 

발뮤다-토스터기-더팟
발뮤다-더팟-토스터기
이건-사야해-말풍선
이건-사야해-말풍선

 

가장 가운데서 고운 자태를 빛내고 있는 녀석이 바로 발뮤다 더팟입니다!! 평소 겉멋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아내에게 이건 꼭 사야된다며 조르고 졸라서 겨우 구매를 하고 6개월 이상 써오고 있습니다.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 색상이었는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고 집 분위기에 맞춰서 화이트로 골랐습니다. 검정색도 실물로 봤는데 상당히 고급스러웠습니다. 집안 분위기와 개인 취향에 맞춰서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커피내려먹을 때 써먹어야 되는 제품이지만, 저희집에 있는 이녀석은 불쌍하게도 라면 물을 끓일 때만 사용돼고 있습니다.ㅠㅠ...

이녀석을 살 시기에 비슷하게 커피머신도 고민했었는데, 귀차니즘이 심한 저희 부부는 결국 예쁜 일리 캡슐 커피머신을 골랐고 그 덕(?)에 단순 전기포트로 전락해버린 모습입니다.

 

그럼 구성품부터 생김새까지 실물 사진으로 보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발뮤다 더팟 구성품 및 생김새

발뮤다-더팟-이미지-1
발뮤다-더팟-이미지-1
발뮤다-더팟-이미지-2
발뮤다-더팟-이미지-2


발뮤다-더팟-이미지
발뮤다-더팟-이미지
 

 

 

발뮤다 더팟의 구성품은 위의 사진과 같구요. 전원베이스의 전선부분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말아서 넣을 수 있는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집에 손님들이 올 때 빼고는 길게 늘어져있고 검정색선이라 최대한 넣어도 그리 깔끔하게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줄이 길게 나와있어 너저분하게 보이는 것을 싫어하시는 성격을 가지신 분이라면 만족하실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제품사양 (필요할 것 같은 사항만 기재) 및 장단점

제품사양

제품 무게: 본체: 0.6kg  전원 베이스: 약 0.3kg

안전 기능: 본체 과열 방지, 자동 전원 OFF기능

용량: 0.6L(리터)

 

 

 

장점

- 감각적인 디자인! 정말 예뻐요. (제일 큰 장점!!!) 인테리어용 소품으로도 안성맞춤이에요. 

- 제품 무게가 0.6kg이라서 그런지 손목에 부담이 적어요.

- 물이 빨리 끓어요. (이 부분은 기분탓일 수 있습니다. 비싼 돈주고 샀으니 그렇게 느껴지는걸지도 ㅠㅠ)

-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매트한 느낌의 표면이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고 손으로 만졌을 때 촉감과 그립감이 좋아요.

- 스메그 전기포트와 비교하면 물 끓는 소리가 상당히 조용한 편.

 

단점

- 전기포트 치고 사악한 가격ㅠㅠ (초반에 20만원가량 했지만 현재는 15만원정도로 가격이 하락한걸로 파악됩니다.)

물을 많은 양 끓일 수 없어요. (최대수량 0.6L)

- 가격 대비 기능이 단순해요. 요즘 전기포트는 온도 조절, 보온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오직 물 끓이기만 가능합니다.
 

* 장점과 단점은 실사용하면서 느낀 지극히 주관적인 사항이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발뮤다-더팟-이미지
발뮤다-더팟-이미지
발뮤다-더팟-이미지

 

 

 


 

 

발뮤다 더 팟 Q&A

1. 얇은 노즐 세척!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드립포트 쪽 노즐이 얇아서 그냥 세척하기는 어려워요! 네이버에 '드립포트 노즐 청소 브러쉬'를 검색하시면 2개에 3,000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용 브러쉬로 깨끗하게 청소하기!

 

2. 안쪽, 그리고 바깥쪽 세척은 어떻게 할까요?

  - 더 팟 안쪽과 뚜껑은 물로 세척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바깥 쪽, 전원 베이스에는 물 세척을 하는 경우 고장이 날 수 있으니 직접 물이 닿지 않게 물티슈나 물로 적신 천을 이용해 닦아주세요.  

 

3. 물이 외부로 줄줄 흐르는 현상, 왜그럴까요?

  - 더 팟은 위 단점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정량이 적은 편이에요. (최대 수량 600ml). 물을 정량 이상 넣고 더 팟을 작동 시킬 경우에 물이 하부로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고장의 원인이 되면서 화상 위험이 있어요! 그러니 항상 정량 이하의 물을 사용해주세요. 

 

 

발뮤다-더팟-이미지
발뮤다-더팟-이미지
발뮤다-더팟-이미지

 


 

이상 발뮤다 더 팟(발뮤다 전기포트) 실사용 후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