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트로트 화제의 인물은 미스트롯2 강혜연 양입니다. 강혜연 양은 아이돌 출신으로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현재는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여 얼짱 트로트 가수로 유명세를 타고 있죠. 그럼 강혜연 양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미스트롯2 강혜연 양은 1990년 12월 8일생으로 키 164cm A형이에요. 인천광역시 박문여자고등학교 출신이며, 아래로 남동생 한 명이 있습니다. 원래 한국 아이돌 걸그룹인 EXID의 전 멤버였으며, EXID 활동 당시 '다미'라는 예명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학업 등의 문제로 EXID를 탈퇴를 하게 되고, 2013년~2018년까지 [베스티]의 리더로 다시 데뷔를 하게 됩니다. 베스티의 소속사가 회사 재정문제로 해체가 되었고, 2018년 10월 31일 트로트 가수로 정식 데뷔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베스티시절 장난기 많았던 멤버로 기억을 하고 있는데, 이런 어려운 사정이 있었던 것 까진 몰랐네요. 팬들을 위해서 아프리카 tv 라이브 방송 등으로 소통하곤 하셨는데, 이 또한 전 소속사의 반대로 그만두셨었죠.
현재는 얼짱 트로트 가수로 불리며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선배 가수는 진성, 마야, 서문탁, 주현미, 김연자, 장윤정, 조용필 등 많은 레전드 가수를 존경하고, 롤모델은 김연자, 주현미, 장윤정이라고 합니다.
가요무대를 18회가량 출연하며, 외모뿐만 아니라 실력까지 겸비한 가수라는 것을 인정받았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많았던 곡은 본인 곡 '왔다야'였는데요.
목소리도 너무 깔끔하고, 외모, 기교까지 완벽한 모습이네요. 아직 유튜브 채널은 18,000명 정도지만, 인기 방송인 미스트롯2에서 제실력을 뽐내면 앞날이 어디까지일지 가늠이 되지 않는데요. 정확한 실력을 보기 위해선 대중들이 많이 아는 노래도 하나 정도 들어봐야 알 수 있겠죠?
강혜연 씨가 존경하는 가수 중 하나인 진성님의 '안동역에서' 한 번 감상해보시죠. 장난기 가득했던 얼굴은 어디 가고, 표정이며 실력이며 어디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실력파 가수라는 걸 보여주네요. 미스트롯2 강혜연 씨의 무한한 행보를 기대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트로트 가수가 될 때까지 다사다난했던 만큼 앞으로는 꽃길만 걷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