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왜 내 택배는 안 오는 거야!!!!" 요즘 같이 택배를 많이 시키는 시대에 살다 보면 간혹 배송지연이 심각한 경우가 있습니다. 경험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롯데 택배가 배송지연이 될 때 택배위치를 검색해보면 동남권 TML로 표기된 경우를 종종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동남권TML이란?

동남권 TML은 서울에 위치한 동남권 롯데 택배 물류센터를 말하는데요. 동남권 TML의 위치서울특별시 송파구 장지동 674입니다.

TML이란 터미널의 약자로 롯데 택배를 포함한 대부분 택배사 물류의 물건들을 보관하고 분류하기 위해 도로망과 근접하여 마련된 센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롯데택배-서울동남권TML-위치
롯데택배-서울동남권TML-위치

 

롯데택배 배송기간

 

동남권 TML에서는 하루에 2번 상하차 작업을 하는데요. 18시~24시까지의 1차 상하차 작업을 통해 서울에서 각 지방으로 발송하는 택배들을 처리합니다. 다음 날 새벽 1시~6시까지의 2차 상하차 작업에서는 각 지역에서 서울로 모이는 택배를 처리합니다.

 

만약 본인의 택배가 동남권TML 입고 또는 간선 하차로 표시가 돼있다면 보통 1일 늦어도 2일 안에는 물품을 받아보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간선 상차 단계라면 빠르게 배송될 시 당일에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동남권 TML에서 직접 물건을 찾을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는 빠르게 분류되어 불가능하지만, 간혹 하루 이틀이 지나도 택배 배송이 오지 않을 경우, 담당자와 통화를 하여 조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간선 하차~행낭 포장까지의 단계에서만 가능하고 간선 상차를 했다면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 미리 문의하고 방문하셔야 되지만, 너무 바빠서인지 고객센터 전화를 잘 받지 않더군요. 혹시나 담당자와 통화가 되어 방문한다면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롯데 택배 택배 조회 바로가기

 

 

택배조회
택배조회

 

▲ 해당 링크에 접속하셔서 운동장 번호를 작성하신 후 조회를 눌러주세요.

 

  • 고객센터 전화번호 : ☎ 1588 - 2121
  • 이용시간 : 평일 8시 ~ 19시

 

택배 조회 시 동남권 TML일 경우 택배를 받기 위한 시간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