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톱워치를 사용하는 사람이 늘면서 네이버에서 스톱워치까지 제공하고 계신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스톱워치를 이용하여 공부를 하거나 문제를 풀 때 시간을 측정하면서 푸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네이버 스톱워치 사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스톱워치

네이버 스톱워치를 사용하기 위해선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타이머'를 검색하셔야 합니다.

 

naver timer 사용법

그렇게 하시면 사진과 같이 시간 단위로 10초, 1분, 5분, 10분, 30분, 1시간 단위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간, 분, 초 옆에 ▲▼버튼이 있는 것이 보이실 텐데요. 그 버튼을 통해서 1시간, 1분, 1초 단위로 시간도 변경 가능하니 매우 유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시간을 설정했다면, 그 후 START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START를 누르면 START 버튼이 주황색으로 변하며 STOP으로 변하게 됩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다가 멈추고 싶다면 STOP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모두 종료된 시점에선 '설정하신 타이머가 종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굳이 단점을 꼽자면 시간이 다 지난 후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무료라는 점을 따져본다면 네이버 스톱워치만 한 것도 없을 것입니다. 모두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