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로 인해 식자재를 포함하여 많은 물품들을 택배로 받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평소보다 택배 배송일이 늦어져 택배의 현 위치를 찾아보면 토평콘솔hub 간선상차 간선하차로 보이는 경우가 있어서 토평콘솔hub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택배의 현위치를 보면 토평콘솔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외에도 행낭포장 등등 알 수 없는 용어들이 즐비한데요. 알 수 없는 용어들 앞에 나와있는 토평콘솔hub를 아신다면 모든 것이 이해될 것입니다.

 

토평콘솔hub란?

토평콘솔hub는 CJ대한통운의 물류센터(콘솔 허브터미널)를 말하는데요. 하루에도 수십만 건의 택배가 오가기 때문에 택배들을 1개씩 따로따로 배송하는 것보다 한 곳에 모아놓고 분류를 하여 각 지역별로 배분하기 위해서 하나의 물류센터로 대부분의 택배가 모입니다.

 

택배-배송-단계
토평콘솔hub-배송-단계

 

토평콘솔hub에 입고된 택배는 위와 같은 순서를 거쳐서 수취인이 택배를 수령하게 됩니다.

 

 

간선하차
간선하차

 

입고가 된 택배는 토평콘솔hub 간선하차를 하게 되고, 하차된 물품들을 각 지역별로 분류를 하고 행낭포장을 하게 됩니다. 여러분들의 택배가 토평콘솔hub 간선하차로 표기돼있다면 아직 많은 단계가 남아있는 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택배시스템이 활발해지면서, 토평콘솔hub에 많은 물품이 쌓여있어 배송기간이 코로나 전과 대비하여 2~3일정도 지연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간선상차
간선상차

 

반면, 토평콘솔hub 간선상차로 표기돼있다면 곧 수취인에게 택배가 도달한다는 얘기인데요. 간선상차를 하고 각 지역 영업소로 택배가 배송이 되면 각 지역의 택배기사님들이 배송을 해주게 됩니다.

 

 

행낭포장이란?

부피가 작은 소포낭 택배를 하나로 묶는 것을 말하는데요. 물건들이 작아 분실 및 파손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큰 상자로 재포장하여 이동을 하기 위함입니다. 행낭포장에서 지연되는 이유는 소파장 할 작은 택배들을 더 모으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는 과정 때문입니다.

 

 

토평콘솔hub 위치

 

토평콘솔hub-위치
토평콘솔hub-위치

 

CJ대한통운 토평콘솔hub는 경기도 구리시 벌말로 95-10번지에 위치해있습니다. 토평콘솔hub 간선상차 또는 토평콘솔hub 간선하차로 표기돼있다면 바로 이 위치에 있다는 뜻이겠죠?

 

토평콘솔hub-연락처
토평콘솔hub-연락처

간혹 구리시에 거주하시는 시민들은 직접 가지러 가도 되는지 질문들을 하시는데 관계자와 미리 통화를 하면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고객센터에 대한 평점을 확인해보니 전화연결이 잘 안 되는 모양입니다. 물건을 직접 가지러 가실 예정이라면 토평콘솔hub 간선상차로 표시되기 이전에 미리 연락을 하셔야 가능합니다.

 

CJ대한통운 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255

상담 운영시간

  • 월~금요일 09:00~18:00
  • 토요일 09:00~13:00

지금까지 토평콘솔hub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토평콘솔hub에 도착한 상품이라면 늦어도 1주일 이내에 도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