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급하게 pdf파일을 ppt로 변환할 일이 뜻하지 않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저도 같은 경우가 있어서 글을 찾아봤는데 adobe acrobat 등의 프로그램을 깔아서 변환하는 방법밖에 보이지 않더군요. 평소 프로그램을 깔기 귀찮아하는 저로서는 다른 방법이 없을까 모색하던 중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쉽게 변환하는 방법을 찾아서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PDF PPT 변환 무설치

사실 PPT → PDF로 변환하는 작업은 대학생이나 워드 작업을 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많이들 하고 계실 텐데요. 특히 PDF의 경우 수정이 어렵기 때문에 무단복제나 무단 수정을 막기 위해서 저작권이 있는 경우 사용을 합니다. 그리고 PDF의 경우 특별한 뷰어가 필요 없고 인터넷만 있으면 열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변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대로 PDF → PPT 변환은 비교적 사용할 일이 적습니다. 저와 같이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일을 한다던지, 남들에게 공유하거나 수정할 수 있게 쉽게 제공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특히 대학생 같은 경우 PPT를 이용하여 발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료조사를 한 후 정보 공유용으로 사용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 소개할 사이트는 사용 방법을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pdf ppt 무료 변환 사이트

pdf ppt 변환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파일 선택

 

▲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PDF PPT 변환 보이실 텐데요. 그 밑에 파일 선택을 눌러주세요. PDF 파일을 직접 끌어다가 옮기셔도 됩니다.

 

 

pdf파일-불러오기

 

▲ 최근 한참 이슈였던 래미안 원 베일리 모집공고 pdf파일을 ppt 파일로 변환시켜보겠습니다. ppt로 변환하고자 하는 pdf파일을 찾아서 열기를 눌러주세요.

 

변환-중

 

▲ 그러면 업로드 중이라고 표시가 되고, 그 후 변환 중으로 바뀌게 됩니다.

 

 

변환된-PPT파일-다운로드

 

▲ 변환이 완료가 되면 ppt 파일 확장자인 pptx 확장자로 변하게 됩니다. 우측에 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 일주일에 두 번만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급하게 변환해야 할 때 변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