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 타오바오 같은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구매하셨을 때, 물품 배송 조회를 할 경우 종종 보셨을 CNCAND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19가 퍼지면서 사람들이 중국에서 오는 택배를 꺼려하는 경우가 간혹 있긴 했었는데요.

 

중국에서 온 택배 때문에 코로나가 걸렸다는 낭설은 아직까진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 그리 위험도는 높아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인지 알리익스프레스, 타오바오 같은 해외직구 사이트가 여전히 인기가 많은 모양입니다. 하지만 수수료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필요한 물품들을 장바구니에 모아 한 번에 구매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목차

  1. CNCAND란?
  2. CNCAND 발송준비 지연 및 소요시간

 

 

CNCAND란?

CNCAND의 앞의 2자리는 국가코드를 의미하는데요. CNCAND의 'CN'은 중국(CHINA)의 국가코드입니다.

 

JP는 일본(JAPAN), US는 미국(United States)의 국가코드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코드는 무엇일까요? 바로 KR입니다. KOREA의 줄임말이죠.

 

그럼 나머지 CAND는 무엇을 뜻할까요? CAND는 중국의 광저우를 말합니다. 그러므로, EMS 배송조회 시 CNCAND 발송 준비라고 나타나 있다면, 광저우 우체국에서 EMS 택배를 보낼 것이라는 뜻입니다.

 

저를 포함한 한국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타오바오나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에는 광저우에서 대부분 배송되기 때문에 CNCAND를 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CNCAND 외에도 출발지에 따라서 CNTAOD, CNTSND, CNBJSD 등이 있는데요. TAOD는 청도(칭다오) TSND는 천진(톈진) BJSD는 북경(베이징)을 배송코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CNCAND 발송 준비 지연 및 소요시간

CNCAND 발송준비 단계일 경우, 현재 광저우에 위치한 우체국에서 택배 발송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 단계로 확인될 경우, 약 2주 후 물품이 도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운이 나쁘면 한 달에서 두 달까지 소요되기도 합니다. 만약 한 달이 넘도록 물건이 도착하지 않거나 발송 준비단계에서 더 이상 변함이 없다면, 구매하신 사이트에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배송 조회 시 택배의 위치가 국제우편물류센터로 확인되면 2~3일 안에 택배가 도착할 확률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