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청년, 특수고용노동자, 프리랜서분들에게 정부가 2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해주기로 하였습니다. 박수. 본인이 해당이 안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제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와 같이 150만원타러 가볼까요?!!!

 

현재 온라인 신청 기간이고, 10월 23일(금) 24시까지 신청이니 서두르세요. 10월 19일(월)부터는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자격 대상은 게시글 중간 부분에 체크리스트를 작성해놓았으니, 해당되시는 분에 한하여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 재난 지원금: 지원은 어디서 할까?

 

'2차 재난지원금 지원'을 인터넷에 검색하게 되면, 가장 먼저 뜨는 사이트가 행정안전부 사이트입니다. 아시다시피 이곳은 이번 2차 재난지원금 신청과는 무관한 사이트임을 말씀드립니다.

 

그렇다면 어디에서 지원을 할까? 바로,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전 지원금'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명 ⇒ https://covid19.ei.go.kr/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다음 단계로 이동하고 싶으면, 계속 '클릭클릭' 부분을 눌러주세요!

 

2차-재난지원금-신청
2차-재난지원금-신청

 

나는 지원 대상에 해당될까?, 자격 안되면 말짱 도루묵!!

 

가장 먼저, 아래 체크리스트부터 진행해보아요.

 

 * 아래 4가지 질문에 대해 모두 '네'에 응답한 경우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체크리스트  "네" "아니오
 질문1. 본인이 특고·프리랜서에 해당하는가? 다음 질문 지원대상 아님 
 질문2. '19.12~'20.1에 10일 이상 노무를 제공했거나 50만원 이상 소득이 있었는가?  다음 질문 지원대상 아님 
 질문3. 19년 연소득이 과세대상 소득 기준으로 5천만원 이하인가?  다음 질문 지원대상 아님 
 질문4. '20.8월 혹은 '20.9월 소득이 비교대상 월의 소득 대비 25%이상 감소했는가?
          < 비교대상 월 = 19년 연평균소득 / '19.8 or 9월 / '20.6 or 7월 >
 당장 신청하기!!!! 지원대상님 

 

 

질문1 에 해당하는 특고·프리랜서의 예시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차-재난지금원-예시
2차-재난지금원-예시

 

위의 사진을 보면 교육, 운송, 여가, 그 밖에 다양한 분야에 관련된 직업들이 눈에 띕니다. 보면 알겠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가 급격하게 감소한 또는 감소했을 것으로 예상되는 직업들이 대부분입니다. 

 

2차재난지원금-진행단계
2차재난지원금-진행단계

 

부가적으로,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받지 않은 사람이여야하며, 19년 12월 ~ 20년 1월 사이 일을 하고 있어야 된다고 합니다. 이때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0일 이하인 경우는 예외 규정으로 지급해준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넘어가 볼까요?

2차재난지원금-소득감소요건-우선순위
2차재난지원금-소득감소요건-우선순위

 

자, 클릭하기 전에 위의 사진에서 나온 소득감소 요건은 무슨 말일까요? 2020년 8월과 9월 소득을 작년 8월과 9월 소득과 대비하여 25% 이상 감소한 자에 한한다는 내용이네요. 예를 들면, 작년 8~9월 소득이 1000만 원일 시, 1000만 원의 25%인 750만 원 이하 소득인 사람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2차 재난지원금을 받기 위해 신청했다가 계산을 잘못하여 부정수급으로 판단될 시, 5배에 해당하는 벌금을 물어야 하니 신중하게 생각하여 신청하기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과 신청방법은?

 

2차재난지원금-지원내용-신청방법
2차재난지원금-지원내용-신청방법

지원금액은 무려 150만 원!!!!! 하나, 너무 욕심내지 마시길... 과욕이 잘못되면 5배에 해당하는 벌금을 맞게 될 테니까요!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현장 접수, 두 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현장 접수는 어디서 하냐고요?? 여러분의 거주지 또는 근무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하시면 된답니다! 19일, 20일 현장 접수를 할 땐 출생연도 끝자리를 반드시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어떤 것들은 준비해야 될까요?

 

2차재난지원금-제출서류
2차재난지원금-제출서류

 

정말 많은 서류들이 적혀있네요. 서류는 재각각 다르니 본인에 맞게 꼼꼼히 확인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신청하기!!!'

 

2차재난지원금-신청하기
2차재난지원금-신청하기

마지막으로, 신청하기 탭에 들어가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적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신청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