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 Doodle

티스토리를 시작하며 Starting the T-story

by Libertas 리베르타스 ㏂㏘ 2020. 10. 8.
반응형

티스토리를 시작하며 Starting the T-story

디지털노마드로 살아가는 인생 나도 할 수 있을까? 직장인의 부업에 대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Libertas 리베르타스입니다. 

티스토리에 첫 포스팅을 하네요.


저는 30살이며 직장인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며 블로그 활동은 생각지도 못하다가,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재택근무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며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동서고금 남녀노소 불문하고 만나면 부동산, 주식과 같은 제 2의 수익창출에 대한 이야기가 빠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보다 열심히 살고 있는 주변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저 또한 많은 자극을 받아 공부를 하게 되는데요.


부동산, 주식만 생각하다가 최근엔 디지털노마드의 생활에 대해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주식으로 인해 어려워졌던 집의 사정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주식은 절대 하지 않겠다고 마음을 먹었기 때문에 제가 할 수 있는건 부동산으로 투자하는 방법뿐이었습니다. 작년 1월부터 투자에 관심을 가지며, 부동산 공부에 몰두한지 벌써 1년 6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한 가지에 몰두하면 끝까지 파고드는 성격 때문에 나름대로 많은 발전을 해왔는데, 많이 부족하지만 제가 알고 있는 지식들과 투자처도 기회가 된다면 이 블로그를 통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현재, 1가구+1분양권으로 투자중이며 꾸준한 공부와 투자처를 찾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의 기준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저만의 기준에 도달할 때까지 쉬지 않을 예정입니다. 저와 함께 경제적자유로 나아가실 이웃분들이 많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 제주도 - 친구들과 점프샷 >

* 이 블로그를 통하여 나눌 내용들은 무엇일까?

1.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

  막연히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가지고 있었을 것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평범을 추구하셨던 부모님 아래서 자랐던 저는 유복하지도 가난하지도 않은 가정에서 누구보다 평범한 마인드를 갖고 살아왔습니다. 부자가 된다는 것은 남의 일과 같았고, '돈, 돈, 돈' 거리며 살지 말라고 배워왔습니다. 그 결과 베푸는 즐거움을 배웠지만, 저는 늘 가난했습니다.

  29살이 되던 작년, 그 해의 봄에 우연히 책 한 권을 읽었습니다. 그 책은 나의 마인드를 변화시켰고, 약 1년 6개월간 수많은 책을 읽고 강의를 들으며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왔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부자마인드', 난 아직도 부족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항상 자만하지 않고, 내가 원했던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달리기를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이 블로그를 통해서 보다 초보자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블로그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2. 각종 아이템 리뷰

  26살부터 일을 하며 월급을 받게 되었습니다. 나는 IT제품들에 관심이 많았고, 많은 돈을 전자기기와 가전제품을 사는데 사용했습니다. 한 가지 아이템을 사더라도 최소 2주이상 알아보고 길면 한 달까지 알아보는 성격 덕분에, 돈은 사라졌지만 사용하는 제품 대부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아까워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것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요즘 용어로 '내돈내산'!! 실제 사용하며 느낀점들을 솔직하게 리뷰할 예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정보들을 통하여 만족할만한 상품을 사기를 바랍니다. 


3. 카페/맛집 소개

  오래 전부터 공부를 할 때면 카페에서 하곤 했습니다. 흔히 말해 '카공족'이라고 하는데, 제가 그러고 있지만 카페 이용객들에겐 매우 민폐인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죄송합니다...). 그래서 민폐를 조금이나마 덜 끼치기 위해 조용한 카페를 돌아다니며 공부하는 것을 즐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분위기 뿐만 아니라 맛까지 겸비한 카페들을 많이 알게 되었고, 앞으로도 많이 돌아다닐 예정이라 그 정보 또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잘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해보려고요...). 코로나19로 인해 카페를 가는 것이 너무 위험해졌기 때문에,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돌아다녀야겠다고 생각중입니다.


4. 여행지 추천

  사진이라는 취미를 가진지 10년정도 되었습니다. 촬영을 위해 대학생때부터 친했던 친구들과 많은 해외여행을 다니고 국내여행을 다니며, 좋은 촬영장소 및 만족할만했던 사진들을 공유하며 여행지를 추천해줄 생각입니다. 아직도 돌아보지 못한 곳이 많기 때문에 사진 관련 포스팅을 하는 이웃분들과도 많은 소통 하기를 원합니다.


5. 사진촬영/독서라는 취미

  현재 Sony a7m3 기종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기종을 사용한지 2년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10년 동안 사진을 촬영하며 알아왔던 사진촬영 시 주의점 또는 포인트, 포토샵 사용법 등 필요한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독서는 29살부터 생긴 취미입니다. 29살이 되기 이전에 책이라고는 만화책 밖에 안읽었고, 시중에 판매하던 유명한 책이라고는 10권도 읽지 않았던 내가 경제적자유라는 목표가 생기니 책을 읽기 시작했고 재미가 들려 현재는 한 달에 2권의 책을 읽고 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부자마인드를 배우게 되었고, 꾸준히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많은 지인들이 부동산 공부는 무엇부터 해야되냐고 물어보곤 하는데, 저는 무조건 책부터 읽으라고 합니다. 그래서 책 추천을 종종 해드리게 되었고, 그 책들에 대한 리뷰 또한 기회가 된다면 꼭 하고 싶습니다. (글솜씨 없는건 안비밀...).



< 전주 한옥마을 전동성당 >


< 부안 솔섬 야경 >


반응형

'낙서 Dood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를 시작하며 Starting the T-story  (2) 2020.10.08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