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스마스 X-mas 표기 이유 궁금하신가요? 이 글을 통해 크리스마스를 X-mas로 표기하는 이유와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 크리스마스 이브(christmas eve) 뜻을 자세히 알게 될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당신만을 위한 추천 글

 

듀오덤 교체시기 올바른 사용법

2023 신혼부부 특별공급 조건 완벽정리(+내용추가)

ahnlab v3 lite 광고 영구 제거 방법

전셋집이 경매가 진행되는 경우 대처 방법(+배당요구, 배당요구종기일)

여성 탈모약 추천 2가지

사주팔자 무료 사이트 Best 10


글의 순서

  1. X-mas 뜻
  2. 크리스마스 의미
  3. 크리스마스 이브(Eve) 뜻

X-mas 뜻

메리 크리스마스 영어 표기는 Merry Christmas 입니다. 크리스마스는 X-mas로 단축해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X-mas의 X는 Christ를 줄여서 표기한 것입니다.

 

메리 크리스마스는  영어로 즐거운, 행복한 이라는 뜻의 Merrily와 그리스도(Christ)와 예배, 미사(Mass)를 합친 합성어입니다. 풀이하면 예수에 대한 기쁨의 숭배, 예수 그리스도 탄생을 축하하며 예수께 즐겁게 예배를 드린다는 뜻입니다.

 

크리스마스를 X-mas로 표기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기서 X는 영어 알파벳 X가 아니고 그리스어의 그리스도(XPIΣTOΣ)의 첫 글자 X를 가져와 표기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엑스-마스라고 읽지 마시고 크리스마스라고 읽으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미국에서는 유대인과 다른 종교인들을 배려해 때때로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 대신 해피 홀리데이(Happy Holiday)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전세 끼고 매매 절차와 주의점

전세 안고 매매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한 가지는 기존의 전세입자가 살고 있는 경우이고 다른 한 가지는 새로운 세입자를 구하는 경우입니다. 두 가지 경우의 상황과 어떤 방식으로

flamebeauty.tistory.com


크리스마스 의미

한국의 크리스마스는 1884년 서양의 한 선교사에 의해 시작되었는데요. 그 후 근대화가 진행된 1930년대에 이르러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주는 관습이 생겨났습니다.

 

크리스마스는 구세주가 태어나고 구원이 시작된 날인데요. 구세주는 고난과 괴로움 속에서 구원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인간이 저질렀던 원죄와 죄를 저지른 것을 인지하지 못한 인간의 죄를 씻겨주러 온 것을 기뻐하는 것이 크리스마스입니다. 예수님이 고통을 받음으로써 인간들의 죄를 씻겨주기 위해 온 것입니다. 예수가 인간으로 태어나야 했던 이유도 인간의 고통을 인간으로서 대신 겪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고혼진 크림 화장품 가격 및 부작용 후기 2가지

고혼진 크림 화장품 가격 및 부작용 후기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이 글을 통해 고혼진 화장품은 어떤 제품이고, 고혼진 기미 크림 화장품 가격 비교 내용을 통해 고혼진 구매 방법 가이드를 알게

dolche.tistory.com


크리스마스 이브(Eve) 뜻

크리스마스 이브의 이브는 evening의 줄임말인데요. evening은 저녁, 밤, 야간 등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이브의 뜻은 크리스마스 전날 밤이라고 합니다.

 

서기 4세기경, 사람들은 12월 25일에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 사람들의 "하루"라는 개념은 "해 질 녘부터 그다음 날 해 질 녘까지"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래전 크리스마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의 하루였습니다. 성경에 따르면 예수는 밤에 태어났다고 하기 때문에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태어났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특히 크리스마스 이브는 특별합니다. 1970, 1980년대 한국의 군사독재 때는 야간 통행금지 제도가 있었기 때문에 밤 12시 이후에는 사람들이 거리를 걸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잔인한 환경 속에서도 1년 중 단 하루 야간 통행금지 제도가 풀리는 날이 있었는데, 그날이 바로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인 것입니다.

 

지금은 밤 12시 넘어서 밖에서 노는 것이 일상이기 때문에 소중한지 모르지만 그 당시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1년 중 유일하게 밤늦게까지 놀 수 있는 날이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이브를 더욱 애타게 기다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두드림 아이클타임 가격 및 치명적인 부작용 효과 5가지

두드림 아이클타임 가격 및 부작용 효과 5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두드림 아이클타임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고 아이클타임 효과 및 부작용 발생은 어떤 성분 작용에 의해 일어

coldic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