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세금이 올라감에 따라서 차라리 자식들에게 증여를 하는 게 낫겠다고 판단되는 분들은 부동산 자체를 증여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세금과 관련된 모든 일은 문서화시켜서 혹시 모를 소명자료를 만들어놓아야 합니다. 일반인들이 만든 것이 아닌 지자체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부동산 증여계약서 양식 바로가기

 

 

부동산 증여계약서를 다운로드하는 곳은 다양하게 있지만 전 이 사이트가 제일 편하더군요.

 

양주시청-홈페이지-접속
양주시청-홈페이지-접속

 

▲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양주시청 홈페이지를 찾아서 들어가 주세요.

 

'웬 뜬금없이 양주시청?' 하실 수도 있겠지만 양주시청은 부동산 관련 다양한 양식들이 존재할 뿐만 아니라 그 외에도 유용한 자료들이 많이 있으므로 한 번 이용해보시면 무슨 말인지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정보

 

▲ 양주시청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오게 되면, 우측 상단에 [분야별 정보] 탭이 보이게 되실 것입니다. 분야별 정보를 들어가시거나 마우스를 올려놓으시면 많은 항목들이 추가적으로 보이게 되는데, 그중에서 [부동산] 탭을 눌러주세요.

 

모바일로 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분야별 정보에 들어가신 후에 부동산 탭을 찾아서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부동산거래계약신고
부동산거래계약신고

 

▲ 그럼 좌측에 [분야별 정보] 탭의 부동산 항목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서 우리는 [부동산 거래 → 부동산 거래계약신고]를 순차적으로 눌러주세요.

 

증여계약서-다운로드
증여계약서-다운로드

 

▲ 그럼 아랫부분에 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부분이 보이실 것입니다. 그중에서 우리는 '증여계약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증여계약서를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부동산 거래계약신고, 해제, 변경신고서와 부동산 매매계약서, 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 등도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니 혹시 필요하신 자료가 있다면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증여계약서
증여계약서

 

증여계약서를 다운로드한 사진입니다.

 

확실한 소명자료를 만들어놓는다면 추후 세무서에서 요청이 들어와도 겁내지 않고 미리 작성해 놓았던 부동산 증여계약서를 보여줌으로써 소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부동산 증여계약서 양식 다운로드하여 바로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