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면서 아찔한 순간을 느낄 때가 많이 있습니다. 바로 지갑이 보이지 않을 때인데요. 돈보다 더 신경 쓰이는 게 신용카드 분실입니다. 분실 신고하랴 재발급받으랴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오늘은 신한카드를 분실했을 때 간단히 분실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

  • 신한카드 분실신고 - ARS 고객센터

분실신고 중 가장 빠른 방법은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신고하는 방법인데요. ☎ 1544-7200 으로 전화하셔서 2번 - 1번 순서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고 접수가 완료되면 접수번호와 사용내역을 반드시 메모하셔야 합니다. 접수번호는 분실 해지 시 반드시 필요한 번호이기 때문입니다.

 

  • 신한카드 분실신고 - 홈페이지

홈페이지로 분실신고 하는 방법은 신한카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아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ARS로 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신한카드-홈페이지-검색
신한카드-홈페이지-검색

 

△ 먼저 다음 또는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신한카드]를 검색해주시고 홈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신한카드-고객센터
신한카드-고객센터

 

△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고객센터]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카드상담 부분의 [카드분실신고·해제]를 눌러주세요. 그중 [카드 분실신고]를 클릭해주세요.

 

신한카드-카드분실신고
신한카드-분실신고

 

△ 분실한 카드의 좌측 체크박스를 눌러주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 페이지에서 단순히 분실신고만 할지 아니면 재발급까지 신청할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신한카드-카드분실신고-재발급
신한카드-분실신고-및-재발급

 

△ 분실일시, 분실 장소, 휴대폰 번호 등을 작성해주시고, 재발급을 신청하셨다면 재발급 받을 카드 수령지를 적어주신 후 [다음]을 클릭해주시면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까지 완료가 됩니다.

 

이상으로 신한카드 분실 시 신고 방법 두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