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렸을 때 한 번쯤은 들어봤던 기초대사량. 선생님은 "너희 때는 아무리 먹어도 기초대사량이 높아서 살찔 일이 없어서 부럽다..."라고 했던 말이 이제야 와닿기 시작하네요. 기초대사량 계산기를 통해서 본인의 기초대사량은 어느 정도인지, 하루에 얼마큼 먹어야 살이 빠질지 계산해봅시다.

 

목차

 

기초대사량 계산법

  • 남성 : 66.47 + (13.75 x 체중) + (5 x 키) - (6.76 x 나이)
  • 여성 : 655.1 + (9.56 x 체중) + (1.85 x 키) - (4.68 x 나이)

기초대사량이 높을 경우, 에너지 소비가 잘 이루어지는 것으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초대사량이 높다는 것은 근육량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기초대사량이 낮을 경우, 피로감을 쉽게 느끼며 면역력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아도 살이 찌는 현상이 발생하므로 기초대사량은 반드시 높여야 합니다.

 

위와 같이 직접 계산하는 게 번거로우신 분들을 위해 기초대사량 계산기까지 생겼는데요.

 

 

기초대사량 계산기

 

기초대사량계산기 검색 방법
기초대사량계산기 검색 방법

 

검색창에 기초대사량 계산기를 검색하여 도봉 건강 이음터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종종 이용하는데 엄청 간편하게 되어있어서 쉽게 계산할 수 있어요.

 

기초대사량계산기
기초대사량계산기

 

성별, 나이, 신장, 체중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만 누르시면 본인의 기초대사량이 나온답니다. 사진 아래에 평균 기초대사량까지 나오니까 본인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파악할 수 있는 지표가 됩니다. 정확한 근육량까지 계산하길 원하신다면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하여 인바디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것 또한 무료이니 부담 갖지 마시고 보건소로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