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해외직구를 시키려고 하는데 개인통관번호를 적으라고 하면 열이 확 받죠? 저도 매년 한 번씩은 그러는 것 같은데요. 그럴 때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찾아야만 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찾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우한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지며 해외직구의 대부분은 우한을 들렀다 오기 때문에 택배박스에 바이러스가 묻어서 온다는둥 많은 낭설이 많았는데요. 저 역시 냄비근성으로 인해 초반에만 걱정하며 해외직구를 안 시키다가 오랜만에 시키려고 하니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잊어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더라고요.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바로가기

개인통관고유번호는 이사를 가는 등 다른 주소로 변경했을 시 반드시 재확인을 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이전의 주소로 배송되어 찾으러 가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검색
개인통관고유부호-검색

 

△ 네이버 또는 다음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개인통관고유부호-조회
개인통관고유부호-조회

 

△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가운데에 보이는 ▲조회 ▲신규발급 중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조회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조회

 

△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조회하기 위해선 반드시 본인인증을 거쳐야하는데요. 휴대폰 인증을 하거나 공동 인증서를 통하여 인증을 할 경우엔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적으신 후 [실명인증]을 해주세요.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내역-조회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내역-조회

 

△  실명인증을 마치면 바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내역이 조회됩니다. [P+숫자]가 개인통관고유부호입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잘 보이는 곳에 적어두거나 카카오톡에 남겨두시면 다음에 해외 직구할 땐 귀찮게 조회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